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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나 검색어 기반으로 몇가지 RSS를 구독하다 보면, 서로 다른 검색어나 태그지만 같은 게시물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이미 한 번 읽은 글을 다른 피드의 RSS에서 새 글로 인식되어 다시 나오는 경우가 있다. 새 글로 올라 온다고 하더라도 링크를 통해 이미 방문한 페이지라면 링크 색을 보고 중복된 글인지 여부를 알 수 있다. 같은 웹 브라우저를 쓰는 한 말이다.

그런데 구글 리더에서는 링크 색이 고정되어 있어, 이미 방문한 페이지의 링크와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링크의 구분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웹 브라우저쪽에서 CSS를 변경하여 방문한 링크의 색을 바꿔보았다.

result of the CSS

CSS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div.entry-main h2.entry-title a:visited.entry-title-link,
div.entry-main div.entry-body div.item-body a:visited { color: #9400D3 !important; }

오페라에서는 위 내용을 CSS 파일로 저장한 후 사이트 환경설정 편집에서 해당 CSS파일을 지정해주면 된다. 크롬에서는 Personalized Web 등의 확장을 써서 바꿔줄 수 있다. 파이어폭스도 비슷한 확장이 있을 것이다.파이어폭스는 Stylish 확장을 써서 설정할 수 있다. 만약 Personalized Web을 쓴다면 Match URLs 에는

^https?://www.google.co(m|\.\w+)/reader/.*

라고 입력하면 된다. 파이어폭스의 Stylish에서는

@namespace url(http://www.w3.org/1999/xhtml);
@-moz-document url-prefix("http://www.google.com/reader/"), url-prefix("https://www.google.com/reader/") {
	div.entry-main h2.entry-title a:visited.entry-title-link,
	div.entry-main div.entry-body div.item-body a:visited { color: #9400D3 !important; }
}

로 입력하면 된다. 접속하는 URL에 따라 적용이 안 될 수도 있는데, url-prefix 부분의 주소를 확인하고 적당히 고치면 된다.

만약 링크 색을 바꾸고 싶으면 CSS의 color 설정을 바꿔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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