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n post

웹 페이지가 로딩되는 동안 멍때리는게 싫어서 링크를 배경탭으로 여는 것을 선호한다. 마우스를 사용해서 링크를 열 때는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런데 키보드 단축기를 지원하는 RSS 리더 사이트 등에서는 키보드만 써서는 자유롭게 배경탭으로 열기가 어렵다.

이전 Opera 버전에서는 opera:config 설정을 통해 새 창을 배경탭으로 열리도록 설정할 수 있었다. 하지만 Opera 9.50 버전부터 그 설정이 없어졌다. 그리고 더 이상 배경탭으로 열리지 않는다. 그래서 한동안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지 않았다. 이참에 주 브라우저를 파이어폭스로 넘어갈까 했지만, 탭 여러 개를 동시에 로딩중일 때 사용자 입력을 무시하는 답답함 때문에 포기했다.

배경탭으로 열기 기능이 없어진 것에 대해 다른 사람은 불만이 없나 검색해보다가, Opera User Javascript라는 힌트를 얻게 되었다. 그리고 만들었다.

설정은 다음을 참고해서 하면 된다.

환경설정 - 콘텐트 - JavaScript 옵션 - 창 올림 허용 체크 해제, 창 내림 허용 체크, 사용자 JavaScript 폴더 경로 설정

테스트는 Opera 10.60 에서 hanrss와 google reader의 단축키로 하였다.

2010.10.10 추가: google reader를 https로 접속할 때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 이 때는 opera:config 환경 설정에서 User JavaScript on HTTPS 를 체크하면 된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