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n post

오픈마루 레몬펜, 알파 테스트를 좀 더 해야하지 않을까

어제부터인가, RSS로 구독하던 모 블로그에 글을 읽으러 갔는데 브라우저 창에 포스트 제목만 뜨고 내용은 하나도 안 뜨는 현상이 발생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처음보는 이미지 하나 달랑 떠 있었다. 딱 보고 얼마전에 오픈마루에서 레몬펜 서비스를 홍보하던게 생각났다.

lemonpen error in opera

빈 화면에 펜 촉 하나

오페라에서는 제대로 안되나 보다 하고 생각하고 끄려고 했는데 클릭해도 반응이 없고, 컴퓨터가 버벅대기 시작했다. 페이지 로딩이 완료 됐다가 다시 로딩하다가를 반복하면서 CPU점유율을 최대로 쓰고 있었다. 어딘가에서 무한루프를 도는 듯 하다. 한 시간 정도 켜 두고 지켜보려다가 전기 에너지가 아까워서 껐다. CPU 펜 소리가 시끄럽게 돌아갔다.

현재 레몬펜은 클로즈 베타 중이다.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스크립트 태그를 추가하여 설치하는 방식이다. 검색을 통해서 클로즈 베타에 참여중인 몇 몇 사이트를 찾아 방문해봤다. 티스토리나 테터툴즈 사용자가 많았는데, 그 중에 절반 정도가 흰 화면에 레몬펜 아이콘 하나만 달랑 나왔다. 스킨에 어느정도 영향을 받는것 같다. 나머지 사이트들은 페이지를 볼 수 있었는데, 레몬펜의 CPU 점유율이 높아서 사이트를 제대로 이용할 수 없었다.

lemonpen in opera

화면이 나와도 느려서 문제

클로즈 베타이지만 사이트 방문자가 버그를 체험하고 있다. 일단 컨텐츠 차단이라는 임시적이고 소극적인 대응을 하고, 버그리포팅을 해볼까 레몬펜 사이트에 방문했으나 아쉽게도 베타 테스터가 아닌 사람에게는 닫혀있다.

blocked lemonpen

임시방편으로 레몬펜이 실행되는걸 막아서 쓰고있다. http://script.lemonpen.com/site/lemonpen.js*

AND